본문 바로가기

누워서 감상문

광호 - 극강의 신체와 그에 맞는 예의? 과감한 전개와 수위를 넘나드는 먼치킨 무협소설

광호-네이버-무협웹소설
광호-웹소설-네이버무협소설

광호

어느 누가 세상에 이런 일이 있을까? 하나의 사건으로 하나의 상황으로 인생이 바뀌는 어느 늦은 봄날. 광호가 사는 산촌 마을 유곽, 우연히 만난 부녀로 인해 광호의 삶을 살게 된 미친 호랑이.  부귀도 권력도 과련 없는 세상에서 살아온 광호에게 모진 세상은 그를 가만 놔두지 않게 하며 비정한 강호의 비극 뒤편에는 누구 있는것 인가? 용서는 없다. 미친 호랑이 광호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광호-웹소설-네이버무협소설-


1.

스님과 기녀 사이에 태어난 자신의 이력을 충분히 숨길 수도 있지만 이를 당당히 이야기하는 광호. 우선 주인공의 패기 넘치는 모습과 화끈한 성격이 먼치킨 무협소설에 아주 적합한 요소인 듯함. 또한 미친 호랑이의 별명이 붙여진 것을 보면 알겠지만 강인한 신체와 괴력을 가지고 있는 인물임.

 

2.

이런 우직하고 화끈한 인물 옆에는 당연히 꼭 필요한 진정한 친구. 광호 또한 그런 진정한 친구가 있으며 후에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찔끔 그들의 우정에 눈물이 찔끔 남(걱정해주는 진정한 친구) 그리고 또 한 명의 진정한 친구 황아.

 

3.

황아는 이름만으로는 유추가 힘듬. 황아는 원숭이로 원숭이의 왕으로서 대단한 영물로 통하는 게 어렸을 때부터 알고 지낸 진정한 친구임. 황아로 인해 버티고 지킬 수 있었던 상황도 많음.

 

4.

그리고 제목에도 말했듯이. 일단 수위가 내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셈. 수위로 말하는 거면 일단 성에 대한 것도 있겠지만 굉장히 이야기가 초반부터 무겁게 흐르며, 엄청 깊이 있는 전개가 이어짐. 모든 걸 얻었지만 모든걸 잃는 순간들이 태풍처럼 휘몰아 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