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탈/여행

수제 88버거 서귀포 제주도에서 맛본 두툼함.

수제버거를 찾다 여러 사람이 추천한 곳, 88 버거

어렵지 않게 찾았습니다. 다른 글에도 많이 나와있고 몇몇 친구들한테 물어보니 여기를 알고 있더라고요. 제주도라서 회를 많이 먹긴 했는데 해산물, 그래도 역시 고기가 좋긴 하죠. 그래서 버거를 찾아 여기까지 왔습니다.

88버거전경사진
88버거

사람들이 많이 알려줘서 찾긴 했는데 음식점들이 즐비한 고에 위치한 게 아니고 도로 옆에 차들이 많이 다니는 교차로 옆에 있어서 약간 생뚱맞긴 했는데 그래도 밖에서 보이는 외관부터 느껴지는 쿨함이 맛 또한 범상치 않을 것 같았습니다.

서귀포시 동문로 63에 위치해 있으며 딱히 주차할 곳은 없었습니다. 제주도가 무료 공용주차장들이 마을 곳곳에 있다 보니 버거집 위치만 확인하고 마을로 들어가서 골목에 있는 무료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오면 될 듯합니다. 걸어 다니면서 들어가기 딱 좋은 집 같습니다. (차량 이용 시 주차먼저 하고 오세요.)

매장 이용시간과 휴무일

월, 화, 수, 금, 토, 일까지 모두 10시에 오픈하며 오후 9시에 영업을 종료합니다. 그리고 매주 목요일은 정기휴무로 1주일에 하루 쉽니다.

88 버거 내부

매장내부는 단체테이블이 있습니다. 이것도 인상적이었어요. 그리고 나머지는 4인석 3~4개 1~2인석 3개 정도로 그렇게 작지도 크지도 않은 사이즈였습니다. 확실히 수제버거라서 그런지 매장 벽면에 약간의 아메리칸스타일?이라고 해야 하나요? 그런 장식 품부터 만화캐릭터, 영화캐릭터 등 다양하게 인테리어가 꾸며져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가 먹고 있는데 단체석에 대가족 단위로 온 손님들이 있는데 이때 딱 단체석의 딱 필요하더라고요. 따뜻한 분위기여서 그런지 음식도 포근해 보였습니다.

매장내부-단체석-2인석
88버거-매장내부

88 버거 메뉴판과 다양한 세트

메뉴판에는 단품과 세트로 구성됐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선택하기 힘든 사람들을 위해 세트구성이 아주 잘 되어있습니다. 친구들하고 갔었는데 이때도 역시 뭘 먹을지 선택하기 어려워서 찾다가 딱 맞는 선택지가 있어서 바로 주문했습니다.
패밀리세트 버거 3개와 콜라 2개 셰이크 1개, 버거도 다양하게 3종류로 나와서 아주 대만족.

단품메뉴-첫번째-버거3종류단품메뉴-두번째-버거2종류
단품메뉴판
세트메뉴-버거3개+음료2개+쉐이크1개
세트메뉴-패밀리세트


원래는 각자 단품 먹으려고 했는데 다들 고르고 나니 세트구성에 있는 버거들.. 그래서 패밀리세트 주문했습니다. 역시 괜히 세트구성이 잘 되어있는 게 아닌 것 같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아주 잘 충족한 메뉴였습니다.

패밀리세트(88 버거+아메리칸치즈버거+크림소스버거+탄산 2+밀크셰이크 1)

진짜 푸짐하게 나옵니다. 그리고 수제버거라 역시 버거가 꽂아서 나왔네요. 후.. 언제 먹어도 먹기는 힘든데 그래도 두툼하니 양념 또한 풍부하니 아주 한입 가득 먹는 스타일인 저로써는 아주 대만족입니다. 거기다 빠질 수 없는 탄산 그런데 여기다 더 달달한 밀크셰이크까지. 튀김에 밀크셰이크 찍어 먹기도 하고 세트구성 다시 한번 감탄합니다. 88 버거는 세트메뉴입니다.

88버거-아메리칸치즈버거-크림소스버거탄산음료2개-밀크쉐이크1개
88버거-패밀리세트메뉴

다시 봐도 깔끔하니 정갈하니. 그릇 또한 맞춰서 나왔었네요. 밀크셰이크는 길게 양껏 많이 나왔습니다. 다시 봐도 수제버거는 항상 옳습니다.

88버거아메리칸치즈버거크림소스버거-반으로-분리한사진크림소스버거
88버거+아메리칸치즈버거+크림소스버거

위에 사진들에서도 보이듯이 88 버거는 담백한 기본 중에 기본으로 딱인 하지만 수제라 그런지 두꺼운 패티와 브레드, 신선한 야채 느끼하고 걸쭉한 맛이 아니면 88 버거를, 치즈로 농후하고 고기는 끝없이 쌓여있는 육즙 줄줄 나오는 버거는 아메리칸치즈버거를, 소스까지 크림을 사랑하는 분들은 단연 크림소스버거를, 이 3가지 모두를 맛보고 싶다면 패밀리세트를 주문하세요. 여기는 88 수제버거 맛있다. 오버.